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9년 일진달력 불교달력 보세요!

2019년 일진달력 불교달력 보세요!

 

 

2019년 황금돼지띠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불교달력을 받았는데요. 일반 달력과는 다르게 많은 의미가 닮겨져 있어서 달력을 보는데도 재미가 있습니다. 2019년 불교달력에는 양력과 음력이 나타나있고 날짜별로 띠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자(子:쥐), 축(丑:소), 인(寅:호랑이), 묘(卯:토끼), 진(辰:용), 사(巳:뱀), 오(午:말), 미(未:양), 신(申:원숭이), 유(酉:닭), 술(戌:개), 해(亥:돼지) 그리고 음양오행인 갑을(甲乙):목(木-나무), 병정(丙丁):화(火-불), 무기(戊己):토(土-흙), 경신(庚辛):금(金-쇠), 임계(壬癸):수(水-물)의 의미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불교달력 일진달력

음양오행과 띠가 나와있어 사주풀이에 많이 사용됩니다. 오행은 서로 연합하거나, 대치하면서 기운을 내거나, 기운을 빼앗곤 하는데, 서로 기운을 주는 것을 상생, 기운을 빼앗는 것을 상극이라고 합니다. 상생과 상극이 이어지는 순서는 항상 토, 목, 금, 화, 수 입니다.

 


2019년 불교달력 음력달력 음양오행 의미

상생 : 수-목, 목-화, 화-토, 토-금, 금-수, 물은 나무를 살리고, 나무는 불을 만들고, 불은 흙을 만들며, 흙은 쇠를 만들고, 쇠는 물을 만듭니다.

상극 : 수-화, 화-금, 금-목, 목-토, 토-수, 은 불을 꺼버리고 은 쇠를 녹이며, 는 나무를 자르고, 나무는 뿌리가 흙을 비집고 들어가 흙의 영양을 빨아 먹으며, 은 물의 흐름을 막습니다.

 

 

 
 

 

 

 

 

2019년 불교달력

달력에는 음력날짜와 그날의 띠 그리고 음양오행이 나타나있어 사주와 궁합을 보는데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나와 중대한 일을 같이 할 사람을 정하거나 중요한 날을 정할때 이런 의미를 한번 집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