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할리갈리 게임방법 정확히 알아보기!

할리갈리 게임방법 정확히 알아보기!

- 출처 : 코리아 보드 게임즈 -

 

 

할리갈리 게임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 보드게임 열풍이 있던시절 보드게임방이 이곳저곳에 넘쳐났었죠! 수많은 보드게임이 있지만 제일 재밌었던 할리갈리 이제는 국민 보드게임의 1위 라고 하네요!  단순해서 누구나 참여할수 있고 그만큼 많이 많이 신나죠! 할리갈리는 독일의 아미고가 출판한 카드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코리아 보드게임즈에서 한국어판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할리갈리 게임방법 한번 배워볼까요? 정확한 규칙을 알고 있다면 헷갈리지 않고 할리갈리 더욱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것 같네요!

 

 
 

 

 

할리갈리 게임방법 - 1. 게임준비하기
게임에 참여하는 인원수에 맞게 카드가 떨어질때까지 모두에게 같은 수의 카드를 나눠줍니다. 앞면을 보지않고 뒷면이 보이도록 각자 앞에 차곡 차곡 쌓아둡니다.

 
 

 

 

할리갈리 게임방법  - 게임시작하기
시계방향으로 순서가 돌아갑니다. 자기 차례가 되면 맨위의 카드부터 한장씩 뒤집어 놓습니다.

카드를 뒤집을때 다른사람이 볼수 있도록 안쪽으로 뒤집도록 합니다. 바깥쪽으로 뒤집어서 미리 나먼저 카드를 보는 치사함은 버리세요!

 
 

 

 

할리갈리 게임방법 - 게임룰

뒤집어 놓은 카드의 과일의 종류가 같고 과일이 5개가 보일때 재빠르게 종을 쳐야합니다.
만약 과일이 5개가 되지 않았는데 종을 친경우 나머지 사람들에게 자신의 카드를 1장씩 줘야합니다. 실수 하지 않게 정신 바짝차리세요!

 

 
 

 

할리갈리 게임방법 - 게임 끝 

먼저 종을 친사람이 바닥에 있는 카드를 모두 가져가서 자기카드 맨 아래에 둡니다.
게임을 하다가 카드가 다 떨어지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종을 칠때까지는 게임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종을 쳐서 누군가가 카드를 가져가고 나서도 카드가 없다면 그 사람은 탈락입니다.
최후의 2명이 남았다면 게임은 끝이 납니다. 이때 카드를 더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할리갈리 게임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할리갈리 게임방법을 적다보니 종을 치고 싶은 욕구가 뿜뿜하네요~ 그럼 할리갈리 보드게임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